[IATA 항공용어 020] Agency (대리점, 대행 조직)

Agency (대리점, 대행 조직)

1. 용어 (Term)

    🇺🇸 Agency
    🇰🇷 대리점, 대행 조직

    2. 정의 (Definition)

      ① 원문
      An organization which acts on behalf of another
      다른 주체를 대신하여 업무를 수행하는 조직을 의미한다

      ② 부연 설명
      항공 산업에서 Agency는 일반적으로 항공사 또는 공급자를 대신하여 항공권을 판매하고, 고객 서비스, 예약, 발권 업무 등을 수행하는 단체나 사업체를 의미한다.
      대표적으로 여행사(Travel Agency), 온라인 여행사(OTA), GSA(General Sales Agent) 등이 이에 해당되며,
      IATA 인증을 받은 경우 BSP 시스템을 통해 항공권을 발권하고 정산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 출처

      3. 예문 (Expression)

        The agency is accredited by IATA and authorized to issue international tickets through the BSP.
        해당 대리점은 IATA로부터 인증을 받아 BSP를 통해 국제선 항공권을 발행할 수 있는 자격을 보유하고 있다.

        4. 관련 용어 (Related Terms)

          ① Travel Agency
          ② Accredited Agent
          ③ BSP (Billing and Settlement Plan)
          ④ GSA (General Sales Agent)
          ⑤ Agency Agreement

          Leave a Comment